본문 바로가기
포트폴리오 및 제작과정 기록

웹소설 트렌드 대시보드 포트폴리오 기획 1일차 : 일정과 프레임 전반 및 요구사항 정리

by metal-11 2022. 12. 23.
  1. 기한
    • 12월 31일
    • 가용 일수 : 8일
  2. 필요한 사항
    • 고려중인 공고에 맞게
      • 스노우볼 마케팅팀 : 페이스북이나 GDN 등 Paid 매체를 직접 운영
        • 가설을 바탕으로 계획한 액션에 따라 paid 매체 직접 운영 (운영 매체 : Facebook, GDN, Kakomoment, Mobion, GFA 등)
        • 전 주 성과 분석 및 리포팅 (활용 툴 : Google analytics, Beusable, Bigin 등)
        • 하루 3천원으로 페이스북 광고 가능. GDN은 1~5만원이라고 가이드가 전함.
        • 집행은 2주일이라 가정(1주일 단위로 Before/After 변화를 줘야함)
        • 비용은 20만이라고 가정.
      • 바이브 컴퍼니 : 자유에세이(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연구 (생활변화관측지 및 썸매거진 콘텐츠 작성 서포트)
      • 인티그레이션 : 마켓 리서치 및 리포트 작성 업무, 데이터 작업 지원 및 보조, 마케팅 자료 작성 지원 및 보조, 이커머스 품목/상품 등록 및 변경 지원 및 보조, 이커머스 출하/발주/공급내역보고 작업 지원 및 보조(아마 잡부를 찾는 모양이다)
    • Before/After가 명확하도록 해야함
    • 어떤 인사이트를 얻었고, 어떤 부분을 깨달아서 개선하려 했는지를 어필하는것에 중점.
  3. 이에 따른 실행사안 : Focus to do 에 입력할것
    •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관련하여 확인 후, 광고 스크립트 추가 후 로그 1주일치 누적시킬 것.
    • 노션 페이지에도 광고 달아서 추이 살펴볼것
    • Beusable, Bigin이 뭔지 확인하고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분하여 확인
    • 바이브 컴퍼니 제출용 에세이 작성은 못해도 일단 썸 트렌드 홈페이지의 서비스가 어떻게 구성됐는지 벤치마킹
    • 크롤링 모듈 구축(적어도 12월 24일까지 초안 완성해서 지엽적인 홈페이지의 텍스트라고 긁어모아야한다.)
  4. 기타 고려사항
    • N2T는 어려울것.
    • 앰플리튜드 강의 듣고 응용은 조금 어려울 것이다. 데모 계정으로 할 수 있는 수준의 포트폴리오를 별도로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