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제목
공개여부: Yes
사람: hyoung-gyou choe
태그: 정보정리
※ 본 스크랩은 얼라이브커뮤니티의 체인지업 과정에서 나온 경제 신문 스크랩 템플릿에 기반함(기사 본문은 저작권 문제로 제거)
※ 기사의 저작권은 링크의 기사에 속해 있으며 문제가 있을시 삭제
기사제목 :[2022 디지털마케팅 연말결산]슬슬 실감되는 '쿠키리스시대'
신문링크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212280015
기사내용키워드 : 디지털 마케팅, 쿠키
본문의 근거 (객관적 수치)
- 요약
- 서드파티 데이터(3rd party data) 활용이 어려워짐 >> 빅테크 실적이 확연히 떨어짐
- 업계는 각자도생을 준비(광고 지면을 늘려 지위를 공고히 하려는 플랫폼사, 확보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솔루션들의 범람 그리고 아예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 서드파티 데이터(3rd party data) 활용이 어려워짐 >> 빅테크 실적이 확연히 떨어짐
- 본문의 근거 :
- 애플의 ATT정책 이후 옵트인을 받아야 제 3자 데이터 활용이 가능(30%대만 옵트인)
- 검색광고 뜨고(Organic), 광고지면 늘어나는 중(네이버 스페셜DA)
- 관련 솔루션 증가(디지털 옥외광고. e.g. 택시 뒷좌석 광고)
궁금한 점
- 디지털 옥외광고가 정말 쓸모가 있을까? 너무 개인화된 나머지 사람들이 안보려는 것을 억지로라도 보게 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기야 하겠지만, 모르겠다. 과연 어느정도 어떻게 해야할지는 감이 잡히지 않는다.
추가 조사 내용 또는 결과
※ 기사의 근거를 통해 바뀐 수치
적용할 점
※ 알게된 점과(인사이트) 현직자에게 할 질문
인사이트
- "기존에 페이스북 등에만 의존했던 것과는 달리 광고 매체들이 다양해지면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다" 고 말하며 예시를 대야할 것
현직자에게 할 질문
- 최근 플랫폼 정책의 변경으로 고객 데이터를 얻기 어려워지고 있는데, 본사에서는 어떤 복안을 갖고 있는지 알고 싶다.
'기사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1.12 신문 스크랩 (0) | 2023.01.12 |
---|---|
22.10.20 경신스 (0) | 2023.01.02 |
경제신문스크랩 22.08.28 (0) | 2022.08.28 |
경제신문스크랩 22.08.27 (0) | 2022.08.27 |
경제신문스크랩 22.08.26 (0) | 2022.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