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스크랩

23.01.02 신문스크랩

by metal-11 2023. 1. 2.

포스트 제목

공개여부: Yes
사람: hyoung-gyou choe
태그: 정보정리

※ 본 스크랩은 얼라이브커뮤니티의 체인지업 과정에서 나온 경제 신문 스크랩 템플릿에 기반함(기사 본문은 저작권 문제로 제거)

※ 기사의 저작권은 링크의 기사에 속해 있으며 문제가 있을시 삭제

기사제목 :[2022 디지털마케팅 연말결산]슬슬 실감되는 '쿠키리스시대'

신문링크 : https://www.bloter.net/newsView/blt202212280015

기사내용키워드 : 디지털 마케팅, 쿠키

본문의 근거 (객관적 수치)


  • 요약
    • 서드파티 데이터(3rd party data) 활용이 어려워짐 >> 빅테크 실적이 확연히 떨어짐
      • 업계는 각자도생을 준비(광고 지면을 늘려 지위를 공고히 하려는 플랫폼사, 확보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솔루션들의 범람 그리고 아예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 본문의 근거 :
    • 애플의 ATT정책 이후 옵트인을 받아야 제 3자 데이터 활용이 가능(30%대만 옵트인)
    • 검색광고 뜨고(Organic), 광고지면 늘어나는 중(네이버 스페셜DA)
    • 관련 솔루션 증가(디지털 옥외광고. e.g. 택시 뒷좌석 광고)

궁금한 점


  • 디지털 옥외광고가 정말 쓸모가 있을까? 너무 개인화된 나머지 사람들이 안보려는 것을 억지로라도 보게 할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기야 하겠지만, 모르겠다. 과연 어느정도 어떻게 해야할지는 감이 잡히지 않는다.

추가 조사 내용 또는 결과

※ 기사의 근거를 통해 바뀐 수치


적용할 점

※ 알게된 점과(인사이트) 현직자에게 할 질문


인사이트

  • "기존에 페이스북 등에만 의존했던 것과는 달리 광고 매체들이 다양해지면서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다" 고 말하며 예시를 대야할 것

현직자에게 할 질문

  • 최근 플랫폼 정책의 변경으로 고객 데이터를 얻기 어려워지고 있는데, 본사에서는 어떤 복안을 갖고 있는지 알고 싶다.

'기사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1.12 신문 스크랩  (0) 2023.01.12
22.10.20 경신스  (0) 2023.01.02
경제신문스크랩 22.08.28  (0) 2022.08.28
경제신문스크랩 22.08.27  (0) 2022.08.27
경제신문스크랩 22.08.26  (0) 2022.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