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사 스크랩

23.01.12 신문 스크랩

by metal-11 2023. 1. 12.
📰

※ 본 스크랩은 얼라이브커뮤니티의 체인지업 과정에서 나온 경제 신문 스크랩 템플릿에 기반함(기사 본문은 저작권 문제로 제거)

※ 기사의 저작권은 링크의 기사에 속해 있으며 문제가 있을시 삭제

기사제목 : 2022년 마케팅 트렌드, 퍼포먼스는 지고 CRM은 뜨고 있는 이유

신문링크 :https://market.dighty.com/contents/?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9402717&t=board

기사내용키워드 : 퍼포먼스 마케팅

본문의 근거 (객관적 수치)


  • 요약

    1) 효율이 떨어지고 있는 페이스북 광고

    2) 활용의 제약

    3) 시장의 포화 똑똑해진 고객

  • 본문의 근거

    아이보스에서 마케터 112명을 대상으로 한 페이스북 광고 성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2021년 광고 효율이 나빠졌다는 응답이 72.6%를 차지했어요. 게다가 광고예산이 5천만 원 이상인 경우는 응답자의 80% 이상이 성과가 나빠졌다고 답한 결과가 나왔죠. (출처: 페이스북 광고 성과, 달라졌을까?(아이보스/2021.07.29))

    애플은 21년 Ios 14.5 업데이트부터 이미 공식적인 옵트인(Opt-in, 개인 데이터 수집 금지) 옵션을 앱의 기본값으로 제공구글은 2023년까지 크롬 내 서드파티 쿠키 지원을 중단하기로 선언.

    네이티브 애드 형태, 엔터테인먼트나 교육적 부가가치 제공을 목적으로 제작된 브랜디드 콘텐츠 형태의 광고가 넘쳐나 되어 차별화되어 있지 않다면 고객들이 광고라는 것을 빠르게 인지하고 반응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수치 부족)

    요즘 마케터들이 CRM 마케팅을 주목하는 이유는? 1) 재구매가 중요해짐

    2) 구매 전환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CRM 마케팅(퍼스트파티 쿠키* 기반)

    3) 다양한 CRM 마케팅 솔루션의 등장(저렴)

궁금한 점


  • 지속가능한 마케팅(구글이 FLoC(Federated Learning of Cohorts) 제시하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집단을 타겟팅해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도 명확한 타겟에게 마케팅)은 해당 아티클을 읽어도 납득하기 어려움

추가 조사 내용 또는 결과

※ 기사의 근거를 통해 바뀐 수치


💡
기존 쿠키 기반 광고 대비 95% 이상을 기록. 구글 매출에도 문제는 없음. 비슷한 관심사 가진 사람 군집화 후(아마 구글 애널리틱스에 나오는 분류로 추측), 중앙서버에 전달 없이 탈 중앙화된 학습으로 군집화 https://www.ascentkorea.com/what-is-floc-and-turtledove/
💡

적용할 점

※ 알게된 점과(인사이트) 현직자에게 할 질문


인사이트

  • 구글, 애플의 결정을 무를 수단이 없는한 외생적인 상수로 봐야할 것
  • 퍼포먼스 마케팅 외에 CRM 마케팅 관련한 공부도 병행할것

현직자에게 할 질문

  • 그로스마케팅 전반에 어필할만한 인턴 포트폴리오로 추천할 활동으로는 무엇이 있는가?

Uploaded by N2T

'기사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2.10.20 경신스  (0) 2023.01.02
23.01.02 신문스크랩  (0) 2023.01.02
경제신문스크랩 22.08.28  (0) 2022.08.28
경제신문스크랩 22.08.27  (0) 2022.08.27
경제신문스크랩 22.08.26  (0) 2022.08.26